본문 바로가기

가게들/우리동네 : 낙원이 되는 서교동교연남연희

키다리 아저씨 : 성산동 보물 빵집

대표님이 한번씩 사다주시는 간식들을 보면, 대표님이 은근 이 동네 맛집을 꽉 쥐고 있으신 듯. 오군 고로케도 대표님 덕에 알았고, 그 맛있다는 미카야 케이크-내 입엔 좀 느끼했던-도 대표님 덕에 알았고, 요 맛있는 빵을 파는 곳도 대표님 덕에 알았다.

 

요 빵의 이름은 모르겠으나 부드러운 치즈와 달달한 팥의 궁합이 기가막혀, 빵을 집은 사람들 모두가 입을 모아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나는 빵을 별로 안 좋아하는데 요 놈은 두개나 먹었다. (하나는 소만 발라먹었다. 그래요 난 비겁해요) 

 

어딘지 물어보긴 왠지 쑥스러웠는데, 빵 봉지에 귀여운 키다리아저씨 스티커가 붙어있어서 아하. 성산동에서는 이미 유명한 빵집이구나. 좋은 재료와 좋은 가격으로 사랑받고 있는 착한 빵집. 여기 마카롱도 맛있다는데 한 번 먹어보고 싶다. 난 왠지 마카롱 전문점보다 동네 작은 빵집에서 수수하게 구워내는 마카롱에 더 눈이 가고 맘이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