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머리

편견합니다

편견. 한쪽으로 치우친 생각 또는 태도.

나는 오늘 나의 두가지 편견을 극복했는데, 하나는 근 10년정도 이름만 줄곧 알며 '그저 운이 좋았겠지' 정도로 치부하던 한 아티스트의 노래와 글을 이제야 진지한 태도로 마주하며 마주한 동시에 홀딱 빠져들었다는 것이다. 또 하나는 책에 관한 이야기인데, 에세이를 준비하고 있으니 요즘 유행하는 에세이는 어떤 톤인가 궁금하기도 하고, 지난 12월에 출판사 동료를 만나 '요즘 그 책이 잘 나간다더라'하고 들은 적이 있어 스탠딩에그의 <보이스>를 구매해 읽고 있다. 평소의 나같으면 소위 연예인이 쓴 책은 근처에도 가지 않았을텐데, 인터넷 서점에서 미리보기로 흘긋 읽은 호떡이야기 뒷부분이 퍽이나 궁금하기도 했다. 스탠딩에그의 'Little star'는 무척 좋아하는 곡이고 기타로 간간이 연주도 하지만 그리 좋아하는 뮤지션도 아니고, 빠른 재쇄의 비결은 그저 인기빨일거라고 80%정도 확신했다.

그렇지만 책을 곰곰 읽으면서 든 생각은 '이 책 놓쳤으면 정말 후회했겠다'이다. 에세이를 좋아해서 참 많은 주류 및 비주류를 읽어왔다고 자부하지만, 그의 글은 그 중에서도 참 좋은 글이었다. 세상 바라보는 시선이 좋은 글이라 생각도 좋은 그런 글이다. (그리고 같은 대구 출신이다!)

난 두 사람에 대한 두 가지 편견을 극복했다. 정확히는 편견으로 편견을 덮어씌웠다. 막연하게 별로일 것이라며 팔짱을 끼고 바라보다가 두팔벌려 얼싸안는 꼴이랄까. 이열치열이란 말도 있잖은가. 편견은 역시 편견으로 극복하나보다.

(+) 추천합니다!

'('_')()()() > 머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  (0) 2017.01.31
트렌디  (0) 2017.01.27
장래희망   (0) 2017.01.26
내가 좋아하는 남자들  (0) 2017.01.25
뻔데기  (0) 2017.0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