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반, 그리고 반 /엄마의 화방

너를 보내고

 

 

 

 

 

 

지금은 폐업한 엄마의 싸이월드를 살펴보면 이런 글이 있다.

 

 

 

여행을 가든지,

영화를 보러 가든지,

그 무엇이든지

우리 반지랑 같이하면 무조건 재미있고 즐겁고 행복하다.^^

-2011년 9월 12일

 

 

 

나는 꽤 많이 떠나있었던 사람이다. 유학을 갔었고, 여행을 갔었고, 또 어딘가에 취직을 하겠다며 기어코 다른 도시로 떠났다가 지쳐 돌아와서는 그래도 또 기어이 가방을 싸고 서울로 올라와서는 돌아가지 않고 있다. 나를 볼 때마다 볼멘소리를 하는 어머니의 마음을 모를 수가 없지만 최대한 모른척 한다. 일년에 집에 열 번을 안 가는구나. 한 번에 삼일씩 머무른다고 해도 일년에 한달을 부모님과 같이 있지 못하는구나. 엄마의 무조건 재미있고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내가 다 앗는구나.

 

 

2004년 12월 18일. 유학 가던 날 아침이었을게다. 나는 비행기에서 엉엉 울고 있었고 옆자리의 일본인 부부가 자그만 학을 접어준 걸로 기억한다. 비행기에서의 기억이 뒤죽박죽 섞여있지만 대부분 나는 울고 있었다.

 

 

 

 

'나의 반, 그리고 반 > 엄마의 화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반지생각  (0) 2015.07.29